Wine Log

Te Henga : 2만원 이하 가성비 와인을 꼽을 때 빠지지 않는 와인

카페로망 2021. 11. 30. 17:16

Te Henga 2020 쇼비뇽 블랑 : 모듬회와 함께하는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쇼비뇽 블랑

최근 2만원 이하의 가성비 와인을 꼽을 때 빠지지 않는 화이트 와인

날씨가 싸늘해지면 아무래도 화이트보다는 레드 와인을 좀 더 찾게 되지만 과메기나 방어같은 해산물, 횟감을 먹다보면 또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을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와인은 유튜브 와인채널의 "롯데월드 월드타워 와인추천(with 소믈리에)" 이라는 영상에서 소개된 롯데월드 월드타워 소믈리에가 꼽은 롯데마트 가성비 와인으로 선정된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쇼비뇽 블랑입니다.

스테인레스 통에서 첨가된 미량의 이스트와 함께 발효된 이 와인은 패션푸르트, 자몽등의 열대과실의 향과 함께 기분좋은 미네랄의 터치가 느껴집니다.
오늘 이 와인은 모듬회와 함께 먹었는데요, 양조자가 추천하는 마리아주 또한 신선한 생선과 셀러드, 훈제 연어인 것을 볼 때 생산자의 관점에서도 TE HENGA와 모듬회의 조합은 매우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Te Henga Marlborough Sauvignon Blanc 2020 : 시원 상큼한 뉴질랜드 쇼비뇽 블랑은 회와도 무척 잘어울린다.

 

말보로(Marlborough)를 대표하는 쇼비뇽 블랑

뉴질랜드 남섬의 동북쪽에 위치한 지역으로 1973년부터 재배하기 시작한 말보로의 쇼비뇽 블랑은 1980년대 이후 국제대회에서 잇달아 수상을 하면서 세계적인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소비뇽 블랑은 신선한 향과 맛을 보존하기 위해 다른 품종에 비해 이르게 수확을 하여 저온에서 (주로 스테인레스 통에서) 발효시킵니다.

 

사실 소비뇽블랑은 상큼한 산미가 매력적인 화이트 와인이기에 겨울보다는 여름에 어울리는, 6~10도로 시원하게 마시기 좋은 와인입니다만 회안주에 소주 말고 어울리는 무언가를 찾는다면 뉴질랜드의 쇼비뇽 블랑이 제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