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Review

천하대만족 족발 보쌈과 함께하는 끼얀티 클라시코

Caferoman 2021. 10. 2. 10:46

천하대만족 - 족발,보쌈 반반

족발,보쌈 배달은 1년째 이집으로 고정

매주 금요일은 '오늘 저녁은 뭐에다 와인한잔 할까'라는 행복한 고민을 하는 날입니다.

어제 먹었던 메뉴는 장안동에 위치한 천하대만족이라는 족발,보쌈집으로 전농동으로 이사 온뒤 족발,보쌈을 몇군대 시켜보다가 이곳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고정으로 시키는 집입니다.

 

천하대만족 - 족발,보쌈 반반세트

족발 보쌈 반반을 시키면 위와 같이 족발/보쌈, 막국수, 겉절이 김치/무말랭이, 콩나물 무침, 양념장/백김치/무쌈, 그리고 즉석에서 물만 넣고 끓여먹으면 되는 순두부찌게 재료 트레이를 제공합니다. 위 사진은 순두부찌게는 조리를 완료한 다음 찍었네요.

 

천하대만족 - 보쌈족발반반세트 반찬구성

족발,보쌈과 함께하는 끼얀티 클라시코

오늘 함께 한 와인은 폰토디 끼얀티 클라시코(Fontoti Chianti Classico) 2015년 빈티지였습니다.

개인적으로 3만원대에 구할 수 있는 끼얀티 클라시코 와인 중 최고의 가성비를 보이는 와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년 3만원 초중반에 구매 가능하면 항상 셀러에 너댓병씩 쟁여놓는 몇년째 즐겨마시는 이탈리아 와인인데요,

6년이 지난 지금 오픈해보니 절인 자두, 익은 배의 아로마가 인상적이네요. 민트처럼 화하진 않지만 청량감 있는 과일에서 나오는 느낌이랄까요. 계곡물 같은 청량함이 인상적입니다.

 

폰토디 끼얀티 클라시코(Fontoti Chianti Classico) 2015

2015년 빈티지인데 색이 마치 2,3년 정도밖에 안된 와인 같아서 조금 놀랐습니다. 다만 색이 그럴뿐 맛에는 숙성기간의 빈티지가 충분히 뭍어난 것 같네요. 입에 머금고 맛을 음미해보니 삼나무 향과 약간 꿉꿉한 흙냄새고 기분좋게 보쌈고기랑 어울립니다.

이제 폰토디도 셀러에서 다 떨어져서 몇병 사러가야 하는데... 언제 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