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Review

신년모임으로 술한잔하기 좋은 황해도식 만두국 한식집 - 봉산옥

Caferoman 2021. 9. 25. 07:37

봉산옥 : 만두국

남부터미널역 근처 한잔하기 좋은 만두국, 오징어순대 맛집

2019년 미슐랭 가이드에 선정되면서 더욱 유명해진 집입니다.
사실 이 집을 방문한 시기와 목적은 연말에 친구들과 망년회를 하면서이지만 새해를 맞이하면서 술한잔 하며 모이기에도 괜찮은 집인 것 같아 추천합니다.

 

봉산옥 : 가게 전경

주변에 주차를 하기가 쉽지가 않기도 하고 어차피 음식 자체가 술을 부르는 구성인지라 대중교통(3호선 남부터미널역)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봉산옥 : 오징어 순대

사실 이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만두국이지만 저는 무엇보다 오징어 순대가 인상적이 었습니다. 쫀득쪽득한 오징어 안에 노릇하게 익은 찹쌀순대의 조화만으로도 무척이나 식감이 좋았는데 함께 제공되는 코다리 무침을 곁들여 먹으니 담백고소상콤한 것이 자연스럽게 소주 한잔 하고 싶은 맛이었습니다.

 

봉산옥 : 녹두 빈대떡

추가로 주문한 녹두 빈대떡입니다. 빈대떡은 특이사항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냥 빈대떡?(사실 빈대떡만 놓고 봤을때 맛있는 집은 많기 때문에)

 

봉산옥 : 만두 전골

오늘의 주인공 만두전골입니다. 원래 만두국이 궁금해서 만두국을 먹어보고 싶었지만 여럿이서 함께하는 술안주를 목적으로 주문하려다보니 전골을 시켰네요.

이 집의 특징은 손으로 찢은 것 같은 양지고기가 전골/국 위에 얹어서 나옵니다. 식감은 장조림에 들어가는 고기 같은데 간이 세지 않고 무던하게 만두&국과 잘 어울립니다.

 

봉산옥 : 차림표

마지막으로 봉산옥의 차림표 공유드립니다.
사실 황해도를 가본적이 없어 이 음식점의 스타일이 얼마나 황해도 토속 스타일을 잘 살렸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식사의 구성들이 뭐하나 빠지는 것 없이 훌륭하네요. 다음번에는 식사로 만두국을 먹으러 와봐야겠네요

 

봉산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