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Log

Kenwood, Jack London Cabernet Sauvignon

Caferoman 2012. 1. 18. 13:01
Specification : 
Kenwood, Jack London Cabernet Sauvignon
종류 : Red 생산자 : Kenwood
품종 : Cabernet Sauvignon 88%, Merlot 9%, Syrah 3% 빈티지 : 
알콜도수 : 14.5 지역 : USA > California > Sonoma County
가격 : 136,000

Appearance
색상&색조 : Violet Ink 점도 : 강

Aroma & Bouquet : 

Taste & Flavor :

산도-중  당도-강 탄닌-중강 바디-강

균형-강 구조-강 여운-중강 풍미-중강

인상-중강 숙성-강

Comment :  
산제오베제같은 Earthy함, 짙은 감미 뒤에 숨어 있는 Smoky함 California 와인 같지 않은 도도함과 섬세함
진판델과는 전혀 다른 부드러운 질감의 감미가 과하지 않게 산미와 조화를 이룬다.
에티켓의 야생 늑대와는 달리 무척이나 섬세해서 놀랐던 와인 

Total : 9.0/10

Others Comment :

Kenwood

캔우드 와이너리는 1970년에 캘리포이나 소노마 밸리에 위치한 그림과 같이 아름다운 문 밸리에서 시작되었다. 약 25년 동안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서 열정과 정성을 쏟아 포도를 재배하였던 그들은 현재 연간 460,000케이스에 이르는 와인을 생산하며 소노마 지역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와이너리로 인정 받고 있다.
이 와인너리의 4번째 주인인 게리 헤크씨는 21세기에도 누구에게나 사랑 받을 수 있는 훌륭한 맛의 캔우드 와인을 생산하여 고객들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싶다고 전한다.
마이클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나 University Of San Franciso에서 마케팅을 전공하였고 1970년 캔우드 사 설립과 함께 와이너리 경영에 그의 형과 함께 참가하였다. 게리 헥크씨와 함께 마이크는 문 밸리 와이너리와 Glan Ellem 와이너리를 비롯하여 캔우드의 와이너리들을 경영하고 관리하는 역활을 담당하였다. 수 년 동안 마이크는 캔우드 사의 총 지배인 역할을 하면서 와인 생산을 비지니스 측면으로 연계하여 마케팅을 강화 하는 일에 주력하였다. 그러던 중 그는 주말마다 화학자에게서 와인 블랜딩을 배우는 기회를 얻게 되었고 와인제조에 관한 자신의 흥미와 관심 분야를 새롭게 깨닫게 되었다.
수년 동안 습득한 와인제조에 관한 기술로 그는 1981년에 캔우드사의 와인메이커가 되었다. 마이크는 훌륭한 와인의 시작은 각 땅의 특징에 알맞은 포도 품종을 심는 것부터 시작한다고 믿었다. 이 믿음을 바탕으로 25년이 넘도록 캔우드 사는 이 지역의 와인 재배자들에게 강한 신뢰를 쌓았고 그 결과 가장 최상의 조건을 지닌 포도밭으로 알려진 농장과 포도들을 소유할 수 있게 되었다.

캔우드 사의 와인메이커인 마이크의 목표는 어떤 음식과도 잘 어울려 우리의 식탁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와인을 생산하는 것이다. 그는 각 포도 품종이 지닌 독특한 특성과 고유한 개성이 잘 드러나는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 캔우드 와인 중 가장 좋아하는 와인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그는 가볍고 과일의 향이 풍성한 소비뇽 블랑과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고 신선한 느낌이 매력인 진판델이라고 밝혔다.
마이크가 와인메이커로 일하는 18년동안 캔우드사는 수백개의 와인 관련 상을 수상하였고, 특히 아티스트 시리즈중 까베르네 소비뇽과 진판델 그리고 소비뇽 블랑은 와인 비평가들에게 높은 점수를 계속해서 얻고 있다. Wine Spectator의 Jim Laube씨는 캔우드 아티스트 시리즈에 관련된 기사에서 "마실수록 그 깊이와 우아한 맛이 살아나며 품위 있게 유지되는 끝 맛이 일품" 이라고 평했다.
소노마 지역의 기후와 토양은 세계적 품질의 와인을 만드는데 이상적이다. 서늘한 안개와 바닷바람이 융화되는 따뜻한 여름은 성장기를 길게 하며, 포도나무에 포도가 열려 있는 기간을 길게하여 품종 특성을 향상시킨다. 소노마 계곡의 풍부하고 독특한 토양은 와인에 매우 특별한 특성을 부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