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Log

Two Hands Sexy Beast 2009

Caferoman 2012. 1. 18. 13:35
Specification : Two Hands Sexy Beast 2009

종류 : Red 생산자 : Two Hands 
품종 : Cabernet Sauvignon 100% 빈티지 : 2009
알콜도수 : 14.9% 지역 : South Australia > McLaren Vale 
가격 : 50.000(실구매가)

Appearance
색상&색조 :  점도 : 

Aroma & Bouquet : Mint, Oak, Smoky

Taste & Flavor : Red Current, Mellow Caramel

Comment : 시원한 Red Current, Two Hands 특유의 느낌 탓일까... 이녀석을 당연히 Shiraz라고 착각해 버렸다. 시원한 산미와 함께 섹시한 단맛에 반해버렸다.

Total : 9.2/10

Others Comment :

Two Hands
"Two Hands"는 Michael Twelftree와 Richard Minch 가 호주 안에서 상을 받은 쉬라즈로부터 가능한 최고로 좋은 쉬라즈를 기본으로 한 와인을 만드는 것을 뚜렷한 목적으로 하여 1999년 설립되었다.
Michael Twelftree 는 본래 건설업에 종사했었지만, 많은 시간을 호주와인을 미국과 아시아로 수출 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공인 회계사 출신인 Richard Minch는 Barossa Valley 안의 호주에서 인정받는 나무통(barrel) 제조회사의 전직 C.E.O 였다.
Michael Twelftree 의 와인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계약, Richard Minch 의 마케팅 기술과 비스니스에 대한 그의 통찰력은 이 두 명의 오랜 친구가 함께와인을 만드는 것을 결정하도록 만들었다.
2000년 그들은 McLaren Vale 와 Padthaway 지역으로부터 단지 17톤의 포도로부터 와인을 제조하기시작했다. 처음부터 그 와인은 일반 소비자들과 외국에 환영받았고, 긍정적인 평가의 급물살을 타고 2004년에는 Robert M. Parker 로부터 "남반구에서 최고로 훌륭한 포도주상"이라는 평을 들으며 그 정점에 이르렀다.
와인 제작은 Barossa Valley를 기반으로 한다. Cellar 와 와이너리는 Marananga 의 외곽지역에 위치한다.
2003년 12월 개장된 Cellar 는 현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과 교육적이고 개인적인 와인 경험을 위해 찾아오는 guest 를 맞는 일로 그 지역에서 가장 주목받는 곳중의 하나로 간주되어왔다. Marananga 와이너리는 2004년 공식적으로 오픈되었고, 최고의 포도로부터 딱 1회 생산 분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 되었다.
설립초기부터 Two Hands 는 독특하게 시작했다. 이 접근은 와인의 이름을 선택하는 것으로부터 혁신적인 와인패키지 및 최소한 와인의 선택까지 Two Hands 가 하는 모든 것들을 반영한다 
양보없는 품질은 우리의 핵심 가치이며, 포도와 오크통의 선택으로부터 포장, 홍보활동, 그리고 고객만족 활동까지의 모든 결정을 이끈다.
Two Hands는 호주에서 가장 좋은 쉬라즈 빈야드로부터 프리미엄급의 포도를 구한다. Two Hands는 각자의 포도원들이 닿을 수 있는 최대의 가능성을 확신하기 위해 재배업자와 밀접하게 일하고 있다.
각각의 포도원들이 생산한 포도의 양인 그 양이 얼마나 적던지 간에 crushing 으로부터 발효 및 오크통 숙성까지 개별적으로 다뤄진다. 포도수확 6주 후에 각 포도통(barrel)의 운명은 결정된다. 엄격한 품질관리와 함께 3종의 등급 시스템으로 작업하면서 가장 좋은 통은 Flagship Range 로, 그 다음은 Garden Series, Picture Series 로 선택된다.
Two Hand의 품질기준에 미치지 못한 포도통들은 리스트에서 제외된다.
Two Hands 와이너리 와 Cellar 는 South Australia 의 그림같이 아름다운 Barossa Valley에 위치하고 있다. 2004년에 지어진 새로운 와이너리는 특별히 더 훌륭한 품질의 컨트롤과 개별적인 지역적, 변종의 특성을 최대로 하기 위하여 다뤄지는 작은 1회분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다.
Cellar Door (테이스팅 룸)은 19세기의 작은 오두막을 다시 복구한 것이며, 특별하고 자세하게 와인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방문객들에게 제공하는 헌신과 현대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인하여 그 지역을 찾아오는 방문객들에게 주목받는 지역중의 하나로 간주되고 있다.
Two Hands는 원래는 총 분쇄의 85%를 차지하는 쉬라즈 전문 생산업자이다. Barrosa Valley는 우리의 가장 좋은 와인 시리즈인 "Flagships"를 만드는 포도의 약 60%를 조달하는 주된지역이다.
두 번째로 20%는 South Australia 의 McLaren Vale 에서 구한다. Shiraz 는 또한 다른 품질을 생산하는 South Australia 의 Clare Valley, Padthaway, Langhorne creek, Super Premium 와인인 Garden Series 를 생산하는 Victoria 주의 Heathcote를 포함하는 다른 지역으로부터 구매된다.
Barossa Valley의 Cabernet Sauvignon 과 Grenache 는 기본적으로 Shiraz를 기본으로 하여 블랜딩 된 Picture Series 를 위하여 기본적으로 구매된다. 그러나 이 품종들의 작은 양은 개별적인 품종의 와인을 생산하기 위하여 별도로 둔다.
작은 양을 다루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과 와인 재배업자들과 긴밀하게 일하기 때문에 특별하게 호주의 지역성과 품종의 특성이 살아있는 Two Hands 의 와인을 생산하는 포도밭과 포도의 정체성을 살릴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