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Log

Anakena ONA Special Reserve Pinot Noir 2012

Caferoman 2014. 1. 23. 16:20

Anakena ONA Special Reserve Pinot Noir 2012

종류 : Red Wine 생산자 : Anakena
품종 : Pino Noir 빈티지 : 2012
알콜도수 : 13.5 지역 : Anakena Valley < Leyda Valley < Chile
가격 : 2만원 중반(공구가)

Appearance

색상&색조 : 옅은 루비 점도 : 중약

Aroma & Bouquet

딸기향,Passion Fruit, 약간 시원한 풀향

Taste & Flavor

Well-rounded palette

중배전 커피의 혀위로 도는 풍미, 혀위에 와인을 굴렸을 때 부드럽게 다가오는 감초같은 은은한 감미가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Overall

산도-중 당도-중강 탄닌-중약 바디-중
__균형-강 구조-중강 여운-중강 풍미-강
__인상-강 숙성-중

Comment

식욕을 돋우는 수준의 적당한(절제된 산미)

의도적인 보르고뉴 식 떼루아를 만드려 애쓰지 않았다. 그래서 인위적이지 않고 정갈하다.

같은 표현일 수 있겠지만 애써 우울한듯 시크한 보르고뉴의 색깔을 모방하려 하기 보다 절제된 산미와 감미 안에서 밝지만 튀지 않는 컬러의 신대륙 피노를 만들어 냈다. 수석 와인메이커의 경력을 몰랐더라도 말보로 지방의 쇼비뇽 블랑을 떠울리게 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을 것 같다. 선입견일 수도 있지만 그 시원한 깔끔함이 훌륭하다.

기름진 음식 + 탄수화물이 섞인 음식에 무척이나 잘 어울릴 것 같다. 이 와인에는 공복에 한수저 떠 넣는 밥한 공기가 주는 풍만함 같은... 그런 따뜻한 감미가 있다.

(다만 오래 두고 마시는 것을 추천하고 싶진 않다. 따고 난 뒤 1시간까지가 가장 맛있었던 와인)

지극히 주관적인 관점에서 뭔가 칼레라보다 말이 없고 화장기가 없는, 칼레라보다는 덜 화사한 신대륙 피노의 느낌이었다.

어쨋건 간에 이 가격대에 이런 와인을 마실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 아닐 수 없다.

Total : 9.0/10

Others Comment

A delicate, ruby red wine which conveys elegance and complexity in the nose. With fragrant aromas of strawberry, laced with cherry and clove notes. The wine is gentle on the palate and has a persistent finish. - Anakena Official Websit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