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e Log

Domaine Henri Gouges, Nuits-St-Georges 2006

Caferoman 2012. 1. 18. 12:51

Specification : Domaine Henri Gouges, Nuits-St-Georges 2006
종류 : Red 생산자 :  Henri Gouges 
품종 : Pino Noir 100% 빈티지 : 2006
알콜도수 : 13.5 지역 : France > Burgundy > Côte d'Or > Côte de Nuits > Nuits-Saint-Georges
가격 : 

Comment : 빗속을 거니는 도도한 영국의 여인같은 도도한 이미지
얼그레이 차의 끝맛처럼 Creamy한 음울함이 있다.
쉽게 본모습을 드러네지 않는 어려운 녀석 

Total : 8.9/10

Others Comment :

Nuits-St-Georges
코드 드 뉘의 가장 남쪽 아펠라시옹이다. 디종에서 74번 국도를 따라 내려가면 여러 코트 드 뉘의 마을을 지나가는데 그다지 '마을'이라 부를 수 있을 만한 곳은 잘 보이지 않는다. 그러다 중간 즈음 꽤나 큰 마을이 나타나는데 이곳이 뉘-생-조르쥬이다. 이 마을 시가지를 중심으로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는 포도밭이 뉘-생-조르쥬 AOC에 해당한다. 그 면적이 넓어서 전체 코트 드 뉘의 1/3에 육박하지만 특급 포도밭은 없는 까닭에 지명도가 떨어지는 편(어디까지나 다른 코트 드 뉘 마을에 비하여)이며 상대적으로 품질은 뛰어나다 
면적이 넓어서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이 생산되는데 북쪽으로 갈수록 부드럽고 화려하며 남쪽으로 갈수록 단단하고 힘찬 골격의 와인이 나온다. 전체적으로 단단하여 장기숙성에 적합한 편이다.
개별적인 밭을 살펴보면 남쪽 끝 모노폴인 클로 드 랄로 Clos de l'Arlot나 클로 드 라 마르샤알레 Clos de la Marechale에서는 샹베르탱에 근접한 스타일의 와인이 생산되며, 본-로마네에 인접한 오 부도 aux Boudots나 오 뮈르제르 aux Murgers 등의 밭에서는 전형적인 본-로마네가 나온다. 중간 지역에서는 르 생 조르쥬 les St-Georges가 탁월하다.

자이에 질 Jayer Gilles : '부르고뉴 와인의 신' 앙리 자이에의 조카. 본 로마네와 인접한 1급밭 레 다모드 les Damodes가 간판이지만 마을단위와 지방단위의 수준이 높다.
프리외레 록 Prieure Roch : 르루아 여사의 조카이며 효모를 활용한 자연제조법으로 대지의 향이 감도는 와인을 만든다고. 마을 남쪽 모노폴인 1급 밭 클로 데 코르베 clos des Corvees가 뛰어나다.
필립 에 뱅상 레슈노 Philippe et Vincent Lecheneaut : 로버트 파커에 의하여 높이 평가되어 최근 인기가 급격하게 오른 형제가 운영하는 도멘. 피노 누아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만큼 짙은 색깔의 농밀한 와인을 만든다. 몇년 전 까지 품질 대비 싼 가격이 매력이었다지만 지금은 가격이 많이 오른 상태.
앙리 구쥬 Henri Gouges : 80년대 유기농법으로 전환하여 수확량을 줄이고 품질을 향상시켰다. 매우 단단하고 장기숙성형 와인을 만들며 마시기에 인내심을 요한다.
로베르 슈비용 Robert Chevillon : 80년대 부터 평가가 올라갔다. 농밀하고 타닌이 많은 장기숙성형 와인을 만들며, 신의 물방울 부록에는 '뉘-생-조르쥬 마을의 진수'라고 평했다.

 


반응형